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샤오미 미박스 S 글로벌 버전 개봉기
    IT 이야기/UNBOXING | 개봉기 2019. 6. 22. 01:40

     


    샤오미 미박스 S 글로벌 버전 개봉기

    XIAOMI MI BOX S GLOBAL VERSION UNBOXING

    by JesuaR/슈아


     

     

    이직 후 일에 대한 열정이 다시 생긴 것은 스스로에게도 칭찬할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출퇴근 시간이 불안정해진 것은 일장일단이 있는 법이죠.

     

    우선 게임을 즐길 시간이 매우 제한됩니다. 오랜 시간을 들여야 하는 게임은 자연스럽게 피하게 되더군요.

    그렇게 좋아하던 FPS도 오래도록 손대지 못하게 되니, 실력이 퇴보하는 것도 당연한 수순입니다.

    결국은 집에서의 휴식기에 침대에서 뒹굴거리는 것이 일상의 한편에 자리를 잡게 되더군요.

    이런 변화가 무조건 나쁘다고만 생각하진 않습니다. 휴일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는 철저히 개인의 자유니까요.

     

    잡설이 길었네요. 결국 침대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낼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근 들어서 집에서 놀고 있는 TV를 어떻게 활용할 방법이 없을까 계속 생각해 왔는데요.

    저는 일반 TV 방송을 즐겨보는 편은 아니기에 그간 TV를 쓸 일이 적었거든요.

     

    그래서 처음에는 휴대폰 화면을 TV로 송출할 수 있도록, 가지고 있던 1세대 크롬캐스트를 활용해 보았습니다.

    TV에서 유튜브를 재생하는 데에는 큰 문제를 느끼기 어려웠는데, 문제는 자주 끊어지고 고화질로 설정하는 것이 제한이 되었죠.

    또한 집에서는 미니 서버를 NAS용으로도, 외부 접속용 서버로도, 미디어 서버로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결국, 이를 적극적으로 TV에서 활용할 방법을 찾는 수순으로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더군요.

     

     

    여러 방향으로 검토를 해보았지만...

    적정가에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고 넷플리스 4K를 지원하는 샤오미 미 박스 S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글로벌 버전이 아닌 국내 버전(텔레비 - TELEBEE)의 경우 넷플릭스 1080p 해상도도 제한이 된다는 것 같더군요.

     

    해외 출장 중에 사무실 동료가 보여준 넷플릭스의 세계가 제법 매력적이었기에, 조만간 정식으로 결제할지도 모르겠네요.

     

     

    미 박스 S를 며칠간 써본 느낌은 의외로 쾌적하게 영상물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PLEX와 결합하니, 미니 서버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영상물을 매우 편하게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더군요.

    시리즈 물로 된 드라마나 애니메이션도 편하게 시청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TV를 구매한 이유 중 하나가 에뮬레이터로의 활용도 있었는데요.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언젠가 포스팅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고전 게임 머신으로의 활용도 가능하다는 것이 매력적이었네요.

    간략한 소감이 얼마나 잘 전달될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저에게는 충분히 가치 있는 구매가 되었습니다.

     

     

    늘 그렇듯이, 이하 사진들.

     

     


     

     

     

     

     

     

     

     

     

     

     

    제가 구매한 것은 글로벌 버전이지만, 큐텐에서 구입했더니 EU 플러그를 동봉해 주었네요.

     

    국내 판매 버전은 잘 모르겠지만, 해외 버전은 일반적으로 건전지를 제외하고 판매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건전지가 없다면 주의!

     

     

     

    전원 단자와 HDMI 2.0 포트, USB 포트, AUX 출력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선 이더넷이 별도로 없다는 점은 호불호가 갈리겠네요.

     

     

     


     

    댓글 0

Copyright by JesuaR / Elwiny